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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번의 쿤앤쇼존을 방문하고 팩스도 3번정도 보냈습니다.
너무 복잡해서 글로 남겨 봅니다.
저의 경우는 아들이 쓰던 아이폰의 볼륨 조정 키가 떨어져서 A/S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수리비가 약 29만원 정도(리퍼여서 그렇습니다.) 나왔는데 이것을 보험 처리 했습니다.
1. 수리비가 청구되는 달의 "요금고지서"가 필요합니다. 수리비를 영수증 처리 하셨으면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돈을 지불했다는 증빙이 필요한 겁니다.
2. 1577-2822에 전화를 겁니다. 1번을 누르면 보상 처리반으로 연결이 됩니다.
3. A/S 한 내역을 설명하면 몇가지 서류를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저의 경우 청구되는 고지서가 30일이 지나서 "30일 경과 경위서" 부터 작성하였습니다. 주의 할 점은 반듯이 본인의 과실이 있어야 보험 처리가 됩니다. 가만히 두었는데 문제가 생겼다 그러면 보험처리 안 해 줍니다. 1
4. 30일 광과 경위서를 팩스로 보냅니다.(1644-0914)
5, 다시 1577-2822에 전화를 걸어 팩스를 수신했는지 확인합니다. 대략 팩스 보내고 10분뒤에 전화를 걸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요금고지서와 A/S 접수증을 팩스로 보내라고 합니다. 팩스를 보냅니다.
6. 다시 전화를 걸어 확인하면 필요한 서류를 불러 줍니다. 본인인 경우에는 "쇼폰케어서비스 보험금 신청서", 신분증, 통화내역서등이 필요하고 자녀의 경우에는 등본까지 필요합니다. 2
7. 통화 내역서를 받으러 멤버스 프라자를 방문합니다. 여기서도 본인의 경우 신청서만 있으면 되지만 자녀의 경우에는 등본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녀의 통화 내역을 받기위해서는 문자인증도 받아야 합니다. (자녀의 핸드폰을 가져가는게 편리합니다. 저는 학교 수업 끝나기를 기다렸다 통화했습니다.)
8. "쇼폰케어서비스 보험금 신청서", 신분증, 통화 내역서, 등본(자녀의 경우)을 다시 팩스로 보냅니다.
9. 확인 전화를 걸어 필요한 서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필요한 서류들입니다.
"30일 경과 경위서", 신분증 사본, "요금 고지서", "쇼폰케어서비스 보험금 신청서", 통화내역서, 등본2통(자녀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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