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이야기

디즈니 플러스 환불 관련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에 볼것이 없어 구독을 취소했습니다.

문제가 구독을 취소하고 일주일 안에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신청을 해야 전액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10일이 지나 5천원 손해 봤습니다.

 

고객센터 도움말에는 상담을 신청하라는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채팅이나 전화로 상담을 해야 전액 환불이 됩니다.

 

https://help.disneyplus.com/csp?id=csp_article_content&sys_kb_id=907f16a28712519432467557cebb359e 

 

언제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 Disney+

 

help.disneyplus.com

 

아래는 상담원과의 상담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L
안녕하십니까, 디즈니+ 고객지원센터 ---입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제가 11월 12일에 구독을 취소해서 환불을 받고자 합니다.
L
디즈니+ 멤버십 해지 하셨고 환불 원하시는 상황 맞을까요?

녭.
오전 9:44
L
빠르게 확인해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해 고객님 성함, 이메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L
소중한 정보 확인 감사합니다. 채팅 상담 중 뒤로 가기를 누르거나 5분 이내 응답이 없을 경우 채팅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중 다른 앱을 이용하시면 답변을 보기 어려울 수 있으니 만약 채팅 중 앱 내용 확인이 필요할 시 다른 기기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L
알겠습니다.
L
디즈니+ 멤버십 환불 원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오전 9:45
잘 보지 않게 되어서 환불하려고 합니다.
L
잘 이용하지 않아 환불을 원하신다는 말씀이신거죠?
L
녭.
L
확인 감사합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셨나요? 디즈니+ 홈페이지에서 카드 등록해서 결제하시거나 Apple, Google, KT, LG U+, LG 헬로비전 등의 타사를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오전 9:46
L
결제한 날짜는 11/12일이라고 하셨죠? 결제한 카드 끝 4자리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xxxx.
L
확인 감사합니다. 환불 검토하는 시간 1~2분 기다려주시겠습니까?

오전 9:48

오전 9:48
L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하신 기간을 적용하여 비례 배분된 금액으로 환불 처리가 진행되며 금액은 95,750원으로 확인됩니다.
환불 처리 해드려도 될까요?
L
오전 9:49

12일 이후에는 아무것도 보지 않아도 그렇게 되나요?
L
디즈니+ 멤버십 환불 요청은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셔야 합니다. 전화 상담이나 채팅을 통해 요청하신건 이번이 처음이신거죠?
L
자동으로 7~10일 이후에 환불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오전 9:50
상담은 처음입니다.
L
멤버십 취소는 다음 결제가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용하지 않더라도 결제 후 1주일이 지난시점부터는 사용한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으로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L
홈페이지에 그런 내용을 적어 주셨으면 합니다.
오전 9:52
도움말에도 구독 취소후에 자동으로 환불 된는 것처럼 읽혀집니다.
네,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디즈니+ 홈페이지 이용약관 이외에도 말씀하신 것처럼 구독 취소시 더 눈에 띄는 문구로 확인할 수 있도록 유관부서에 의견 전달하겠습니다.
오전 9:53
L
환불 처리는 바로 해드려도 될까요?
L
녭.
L
방금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구독권 환불을 접수하였습니다.
금액 95,750원 환불이 접수되었음을 확인하는 환불 영수증은 말씀해 주신 이메일로 전송되며, 이메일을 수신하신 후 환불이 처리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5~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L
하나 더 물어 보겠습니다. 12일 같은 경우에는 주말이여서 상담이 어려운데 그럴경우에는 구독취소 후에 환불을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L
디즈니+ 고객센터는 365일 운영됩니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사용하지 않고 7일 이내 문의해주셨다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L
오전 9:55
알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
L
추가 문의 사항은 없으십니까?
L
없습니다.
L
우측 상단에 X 버튼을 누른 후 오늘 상담에 관한 만족도 조사를 바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족하셨다면 꼭 참여 부탁드립니다.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디즈니+ 고객 지원 센터 ---이었습니다.

수고하십시오.


 

11월 28일 추가 - 환불은 전액되었습니다. (카드 사용 취소로).

 

반응형